슈퍼심플송1 유아 심플송, 몇 살부터 보여줘야 할까… 요즘 진지하게 고민 중입니다 요즘 제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 고민이 하나 있어요. 바로 심플송, 그러니까 슈퍼심플송(Super Simple Songs)을 우리 애한테 언제부터, 어떻게 보여주는 게 맞나 하는 거예요. 별것 아닌 것 같은데, 막상 부모 입장이 되니까 이게 은근 어렵더라고요.처음엔 그냥 다들 보길래 틀어줬어요. 놀이터에서 만난 엄마들도 "우리 애는 베이비샤크랑 휠스온더버스 안 보면 밥을 안 먹어" 이런 얘기 하길래, 아 그냥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거구나 싶었죠. 근데 어느 날 애가 화면에 코를 박고 멍하니 보고 있는 걸 보니까, 문득 이게 맞나 싶은 거예요. 영어 노출이라는 좋은 명분으로 그냥 영상 틀어주는 핑계를 대고 있는 건 아닐까 하고요.그래서 진짜 몇 살부터가 좋을까이거 찾아보면 답이 딱 떨어지진 않아요. 다만 제가.. 2026. 6. 2. 이전 1 다음